본문 바로가기

정원에서-흩날리는 선물

아침에 정원엔

 

 

 

 

 

아침에 커튼을 열어보니


4월 3일 아침에 일어나 커튼을 열어보니 서리가 내렸다

새벽엔 영하-1도 였는데 서리가 살포시 정원에 내려앉았다

상추가 하얀테두리를 만들어 상추가 아닌것 같아

이 마저도 아름답다.. 적색의 꽃같아~~

 

 

 

오크적상추


요 아이 이름은 오크적상추!!

이름을 몰랐다.. 검색해서 알았다 상추종류도 참 다양하더라~~

모양도 가지가지 식감도 상추가 아닌 것처럼

아바타 상추는 배추와 상추의 중간정도의 두게에 맛은 양배추맛이 나면서 더 달다

처음 지인이 조금 주었는데 쌈 싸먹었는데 너무 맛있었다

몇 번 밖에 먹지 않은 것 같은데 너무 맛있었서 금방 없어져 아쉬웠다 

이제 내가 직접 키워보리라 키울 텃밭이 있어서 감사 감사^^

 

 

 

너의 이름은?


요 아이의 이름은 청오크적상추

쑥갓처럼 모양이 뽀족

일반 상추보다 좀 더 두께움 씨앗구매때 서비스로 준 혼합상추에 들어 있던 상추씨앗이다

너도 하얀 옷을 걸쳤네~~

 

 

 

뭐지 엔?


텃밭에 잡초제거 하다가 발견했는데 잎이 당근같기도 하여 뽑지 않고 놔 두었다

혹시 몰라서~~^^

당근을 작년에 심었는데 실패했다

땅속 작물들.. 땅속에 열매가 맺는 일명 무우 당근 고구마 감자 종류들은 땅을 먼저 만들어야 함을 몰랐다

마늘 양파는 더더욱~~

사전에 깻묵도 주고 석회도 뿌려주고 땅을 먼저 만들고 시작해야 실패할 확률이 줄어든다

무조건 되는 줄알고 심었다가 가늘고 길어지고 맛도 별로였다 무우는 질기고 팍팍하고..

ㅋㅋ 그 뒤로 땅속 작물을 키울 때는 사전 작업에 신경쓰고 하려고 한다

실패한 경험이 있어 당근은 반가워 뽑지 않고 놔두었다~~ㅎ

당근 맞니 너?~~

 

아침에 당근을 닮은 요녀석도 하얗게 서리를 맞았다

햇살에 곧바로 녹았지만 색다른 모습이었다

이제 완연한 봄이어서 서리맞은 모습은 당분간 보기 어려울 거야~~~

만져보았다 곧바로 손의 온기에 녹아 없어졌다

 

아침의 차가운 공기를 마시며 정원을 한바퀴 돌고 덜 깬 잠에서 완전히 깨어났다

이제 아침을 먹고 봄바람을 맞으며 햇살을 받으며 정원의 잡초제거작업을 한다

씨앗을 파종하려면 더는 미루면 안됑~~!!

 

여름에, 가을에 풍성한 열매와 신선한 채소를 먹기 위해서는 지금 잡초제거하고 늦지 않게 씨앗을 파종해야한다

올 여름엔 허브도 처음 키워보기도 했다

실패하더라도 해봐야지~~

실패하더라도 내년엔 좀 더 식물에 맞게 준비하는 내 모습을 볼 수 있게 되더라~~!!

 

 


맨 위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