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정원에서-흩날리는 선물

접시꽃이 피었습니다~

접시꽃이 피었습니다~~ㅎ
꽃크기가 15cm는 넘는것 같아요
전체길이는 1.5m~2m정도
접시꽃 파종시기는 연중이지만 초가을에 뿌리면 여름에 꽃을 볼 수 있습니다 개화는 6~9월이며 발아온도는 15~20도 발아기간은 8~10일이며 광발아라 복토는 가볍게

작년 봄에 파종해서 7월쯤에 소량의 꽃을 보고 올해 화사하게 피었어요
접시꽃은 다년생으로 심은 해는 뿌리성장하느라 다음해에 꽃을 볼 수있어요
일찍 봄에 심으면 여름에 소량의 꽃을 볼수는 있어요

 

 

 


주말에 비가 많이 온 후 햇살이 청명한 대기를 비추어 더욱 맑게 다가옵니다
모두 나름의 색으로 꽃빛을 뽐내고 있어요
여기 봐주세요라고~~ㅎ
벌이 윙윙거리며 제 할일하느라 바삐 움직이고 난 이 화사한 꽃빛을 담고자 이리저리 움직이고~



 

꽃을 피우기전 몽우리도 아기자기 모여있어 귀엽네요

 

 

 

이 색은 자주빛처럼 진해요~ 저마다의 색은 어떤 경로로 만들어지는지 궁금해집니다

 

 

 

키가 크니 화단의 제일뒷쪽에 담을 따라 쪼르르 심었어요

 

 

 

요아이는 겹꽃의 느낌이~ 겹꽃의 접시꽃은 씨앗이 따로 있는걸로 알고있어요

 

 

 

예쁘죠~~^^ 모자쓰고 사진찍으려고 이리저리 아래 모종 밟지않으려고 조심해가며 찍었어요 ㅎ 화사한 꽃빛을 ~

 

 

 

무궁화과라 무궁화하고도 비슷합니다

 

 

 

 

 

 하얀색의 접시꽃~~
올해는 하얀꽃이 눈길을 끄네요
다소곳이 나 여기있어요하는듯 ㅎ
여백이 느껴져서 일가요 저마다의 화려한 색도 예쁘지만 번지는 하얀꽃옆에서 찰칵^^

 

앉아서 위를 보듯이 찍어보았어요


올해는 접시꽃 블랙을 알아서 파종해 모종으로 키워 35개정도 빈 곳에 추가해 심어 주었다
올해는 열심히 성장해 내년에 접시꽃 블랙의 색을 보기를..






맨 위로